세컨서울의 실패를 뒤로하고 REBE WORLD라는 생소한 NFT 플랫폼이 있어 소개해본다.
정식서비스는 2023년 이후라고 하고, 올해 알파/베타서비스 계획이라고 한다.
1만개의 리비월드 토지권을 Minting(쉽게말하면 선착순 구매정도의 느낌) 하면
토지소유자로서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다.
현재(2022-01-01) 기준 민팅은 종료되었고
1차 250클레이, 2차 300클레이
오픈씨(NFT마켓)에서 보면 최저가가 365 클레이다.
링크 : https://opensea.io/collection/re-beland
그렇다면 수익 구조는 어떻게 되는가.. 어떤 benefit을 구매자한테 줄 수 있는 것인가
간단하게 기업의 홍보를 통해 광고비를 확보하고, 그 리워드를 일반유저에게 나눠준다라는 느낌이다.
백서의 사업모델을 살펴보자.
- 알파/베타서비스 기간 (2022년) : 초기 토지 소유권 민팅 / 브랜드 콜라보 캠페인 시 대행수수료(토지 사용료 포함)
- 초기 토지 소유권 민팅 수익(세금 및 수수료 제외 후) 사용계획
- 80%는 2022년 서비스 운영을 위한 1)WEB/APP 2) 브랜드 캠페인용 NFT 마켓 3) 포인트 시스템 4) 메타버스 알파서비스 구축을 위한 사업비로 사용합니다.
- 10%는 개발도상국, 특히 창의 산업(Creative Industry)분야 교육을 통한 자립 및 빈곤해결, 탄소중립 사업등을 위해 여러 NGO에 분산 기부될 예정입니다.
- 나머지 10%는 회사의 잉여자본편입,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운영사의 성장을 도모합니다.
- 대행수수료(토지 사용료) 사용계획 : 브랜드 콜라보 캠페인 운영 시 캠페인 전체 매출액의 최대 5%를 토지 사용료로 홀더들에게 리워드로 보상 할 예정입니다. (광고 대행사의 수익은 보통 전체 캠페인 예산의 10% 내외에서 대행수수료의 형태로 결정되는데, 그중 최대 절반 정도를 토지사용료로 페이백하는 형태입니다.)
- 초기 토지 소유권 민팅 수익(세금 및 수수료 제외 후) 사용계획
- 정식서비스 기간 (2023년 이후) : 브랜드 콜라보 PFP 민팅 수익 / 대행수수료를 CPV등을 근간으로한 광고 매체비 형태로 전환
- 기본적으로 토지 소유주에 대한 리워드는 캠페인 유치에 대한 토지사용료를 원칙으로합니다. 하지만 정식서비스 이후에는 1) 매체 수수료로 형태의 전환 2) 도로 및 이동수단 등 기간시설, 건축물 및 기타 홍보 시설 유치 3) 토크노믹스 시행 등 여러 변화요소를 고려하여, 수익 산정 방식에 있어 이후 DAO 및 AMA를 통해 조율 후 결정할 예정입니다.
- 기본적으로 토지 소유주에 대한 리워드는 캠페인 유치에 대한 토지사용료를 원칙으로합니다. 하지만 정식서비스 이후에는 1) 매체 수수료로 형태의 전환 2) 도로 및 이동수단 등 기간시설, 건축물 및 기타 홍보 시설 유치 3) 토크노믹스 시행 등 여러 변화요소를 고려하여, 수익 산정 방식에 있어 이후 DAO 및 AMA를 통해 조율 후 결정할 예정입니다.
그래서 구매자들은 뭘 얻을 수 있는것인지 리워드 시스템을 보면
- 알파/베타서비스 기간 (2022년) : 자체 포인트 시스템을 통해 리워드를 제공합니다.
- 2022년 2분기 런칭 될 WEB/APP에서 (포인트 → 코인) 전환 시스템 도입예정
- 정식서비스 기간 (2023년 이후) : 포인트 시스템을 토큰으로 전환하여 토크노믹스를 시행합니다.
아직까지 이렇다할 뭔가가 있진 않지만
콩즈NFT와 협업을 한다는 말도 있고..
외국의 매트릭스 랜드처럼 대박이 날 수도 있겠지만
껄무새라 100% 확신이 생기진 않는다.
※모든 투자의 선택의 대한 결과는 개인에게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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